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온라인 기부
  • 풀뿌리희망재단의 활동을 정기기부로 응원합니다.

    천안의 복지활동가 윤혜란님이 2005년, 아시아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막사이사이상 ‘떠오르는 지도자’ 부문을 수상하고 받은 상금 5만달러를 기부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이 후 지역에서 600여명의 시민들이 기부참여로 모아진 총 3억 4천만원을 설립기금으로 2006년 8월에 설립한 우리나라 최초의 지역사회재단입니다.

    많은 시민들의 나눔 참여를 통해 지역사회를 위해 일하는 공익활동가와 공익단체를 지원함으로써 이들이 지역에 필요한 활동을 더 잘 할 수 있도록 도우며, 다양한 나눔사업을 통해 사회적 취약계층이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습니다.

    모금함 기부하기
  • 저소득가정 청소년의 빛나는 사회 진출을 응원해주세요.

    일찍이 사회일원으로 발 디딜 준비를 하는 저소득가정 청소년들이 자립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국가기술자격증 교육비를 지원합니다.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공부를 통해 분야에 대해 배우고 시험 응시에 도전함으로써 스스로 성장할수 있으며, 취득한 국가기술자격증은 청소년들에게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청소년 본인이 원하는 분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청소년들이 본인의 꿈을 이뤄 사회에서 더욱 빛날 수 있도록 나눔으로 함께해 주세요.

    모금함 기부하기
  • 저소득가정 새내기 대학생의 버팀목이 되어주세요.

    경제적으로 어렵지만 더 나은 미래를 꿈꾸는 새내기 대학생들에게 첫 입학등록금과 주거생활비를 지원해줌으로써 안정된 생활을 이어나가 입학 후 온전히 학업과 꿈에 집중할 수 있도록 '버팀목장학금'을 지원합니다.

    학비와 주거비 마련이라는 경제적 부담감으로 인해 여러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대학생들은 새로운 환경과 학업에 집중하기 어려워 다른 학생들에 비해 녹록지 않은 상황입니다.

    새내기 대학생들이 학업과 꿈에 집중할 수 있도록 나눔으로 함께해 주세요.

    모금함 기부하기
  • 의료복지사각지대 이웃에게 희망을 전해주세요.

    우리 주변에는 일정한 소득이 있어 정부의 지원을 받지 못하지만 생계유지가 조금은 어려운 제도권 밖 사각지대가 있습니다.

    재단에서 지원하는 제도권 밖 의료복지 사각지대 대상 가정들은 도움이 절실하나 지원기준의 한계로 공공의 복지 지원은 받을 수 없습니다.
    갑작스러운 위기에 놓인 가정은 사회적 도움 없이 지금 처한 위기를 스스로 해결하기 어렵습니다.

    제도권 밖 의료복지사각지대 이웃이 빠른 시일 내에 건강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나눔으로 함께해 주세요.

    모금함 기부하기
  • 아동그룹홈 아동들에게 행복한 가족여행을 선물해주세요.

    아동그룹홈은 아동학대, 방임, 가정해체, 빈곤 등의 이유로 가정 내 보호가 어려운 아동들이 가정과 같은 환경에서 생활하는 소규모 아동공동생활가정입니다.
    아동들에게는 선생님이 보호자이고, 같이 지내는 친구들이 형제자매이기에 그룹홈은 제2의 가정입니다.

    천안시 내 총 10개의 그룹홈에서 생활하는 52명의 아동에게 '지금'은 다양하고 새로운 활동을 하며 행복한 미래를 준비하는 시기입니다.

    아동그룹홈 아동들이 가족여행을 통해 더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나눔으로 함께해 주세요.

    모금함 기부하기
  • 방글라데시 우토바라마을 주민들에게 건강을 선물해주세요.

    방글라데시는 성인 7명 중 1명이 당뇨병을 앓고 있지만 당뇨병에 대한 인식 부재, 의료진 부족 등의 이유로 약 40~60% 환자가 당뇨병을 진단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특히 바길핫 지역과 같은 시골 지역에서는 더욱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에 재단은 방글라데시 APEX재단과 함께 바길핫 지역 우토바라마을 주민들에게
    당뇨 인식 개선 교육과 당뇨 검사를 통한 예방 및 조기 발견, 치료를 통해 건강한 일상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방글라데시 바길핫지역 주민들이 건강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나눔으로 함께해 주세요.

    모금함 기부하기
동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