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온라인 기부
  • 풀뿌리희망재단의 활동을 정기기부로 응원합니다.

    천안의 복지활동가 윤혜란님이 2005년, 아시아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막사이사이상 ‘떠오르는 지도자’ 부문을 수상하고 받은 상금 5만달러를 기부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이 후 지역에서 600여명의 시민들이 기부참여로 모아진 총 3억 4천만원을 설립기금으로 2006년 8월에 설립한 우리나라 최초의 지역사회재단입니다.

    많은 시민들의 나눔 참여를 통해 지역사회를 위해 일하는 공익활동가와 공익단체를 지원함으로써 이들이 지역에 필요한 활동을 더 잘 할 수 있도록 도우며, 다양한 나눔사업을 통해 사회적 취약계층이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습니다.

    모금함 기부하기
  • 저소득가정 청소년의 빛나는 사회 진출을 응원해주세요.

    일찍이 사회일원으로 발 디딜 준비를 하는 저소득가정 청소년들이 자립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국가기술자격증 교육비를 지원합니다.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공부를 통해 분야에 대해 배우고 시험 응시에 도전함으로써 스스로 성장할수 있으며, 취득한 국가기술자격증은 청소년들에게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청소년 본인이 원하는 분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청소년들이 본인의 꿈을 이뤄 사회에서 더욱 빛날 수 있도록 나눔으로 함께해 주세요.

    모금함 기부하기
  • 저소득가정 새내기 대학생의 버팀목이 되어주세요.

    경제적으로 어렵지만 더 나은 미래를 꿈꾸는 새내기 대학생들에게 첫 입학등록금과 주거생활비를 지원해줌으로써 안정된 생활을 이어나가 입학 후 온전히 학업과 꿈에 집중할 수 있도록 '버팀목장학금'을 지원합니다.

    학비와 주거비 마련이라는 경제적 부담감으로 인해 여러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는 대학생들은 새로운 환경과 학업에 집중하기 어려워 다른 학생들에 비해 녹록지 않은 상황입니다.

    새내기 대학생들이 학업과 꿈에 집중할 수 있도록 나눔으로 함께해 주세요.

    모금함 기부하기
  • 의료복지사각지대 이웃에게 희망을 전해주세요.

    우리 주변에는 일정한 소득이 있어 정부의 지원을 받지 못하지만 생계유지가 조금은 어려운 제도권 밖 사각지대가 있습니다.

    재단에서 지원하는 제도권 밖 의료복지 사각지대 대상 가정들은 도움이 절실하나 지원기준의 한계로 공공의 복지 지원은 받을 수 없습니다.
    갑작스러운 위기에 놓인 가정은 사회적 도움 없이 지금 처한 위기를 스스로 해결하기 어렵습니다.

    제도권 밖 의료복지사각지대 이웃이 빠른 시일 내에 건강한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나눔으로 함께해 주세요.

    모금함 기부하기
  • 아동그룹홈 아동들에게 행복한 가족여행을 선물해주세요.

    아동그룹홈은 아동학대, 방임, 가정해체, 빈곤 등의 이유로 가정 내 보호가 어려운 아동들이 가정과 같은 환경에서 생활하는 소규모 아동공동생활가정입니다.
    아동들에게는 선생님이 보호자이고, 같이 지내는 친구들이 형제자매이기에 그룹홈은 제2의 가정입니다.

    천안시 내 총 10개의 그룹홈에서 생활하는 52명의 아동에게 '지금'은 다양하고 새로운 활동을 하며 행복한 미래를 준비하는 시기입니다.

    아동그룹홈 아동들이 가족여행을 통해 더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나눔으로 함께해 주세요.

    모금함 기부하기
동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