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활동소식
  • 풀뿌리희망재단
  • 22.06.23 18:10
  • 조회 수 : 57

안녕하세요 ('◡')

 

재단은 공익단체가 안정된 활동의 기반을 마련하고 지속가능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2022년 공익활동 지원사업 ‘풀뿌리단체희망이어가기’ Ⅱ. 풀뿌리단체 활력인력비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2년에는 재지정 단체 2곳, 신규선정단체 1곳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6월 중순, 2022년의 절반을 지나며 각 단체들과 사업 중간공유회를 진행했습니다. :D

 

단체들의 사업 중간공유회 내용을 알려드립니다!

1. 천안녹색소비자연대

천안녹색소비자연대는 2020년부터 신규인력비지원사업에 선정되어 벌써 3년차에 접어들었습니다. :)

 

자원순환 사업 및 회원관리 전담인력을 채용하여 운동을 확산하고 있습니다.

KakaoTalk_20220623_165613755_02.jpg

 

녹소연1.png녹소연4.png

 

 

 

종이팩 살리기 프로젝트 '지구와함께가게'는 올 상반기에 5곳이 늘어 21곳의 카페들과 협업하고 있습니다.(최고최고! >_<)

 

모은 우유팩은 음식물 쓰레기 종량제 봉투로 교환하여 천안시주거복지종합지원센터를 통해 주거 취약계층에 전달하며 지역의 선순환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더불어 '종이팩은 종이가 아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지역의 복지관을 거점으로 하며 마을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푸른별상점' 순환바자회, 소중한방과후 어린이물사랑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지역의 시민들과 함께하는 활동을 이어나가고,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녹소연2.png녹소연3.png

월경컵, 흙공EM만들기, 책모임, 환경의 날 SNS이벤트 등 단체를 알리고 시민들과 함께 환경을 지키는 일에 앞장서는 녹소연!!

하반기에는 종이팩 순환 사업을 중심으로 천안시 자원순환 정책 및 제도를 개선하기위해 더욱 노력하고, 지역의 유관기관들과 협조해 다양한 교육을 적극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앞으로도 녹소연의 활동에 많은 응원과 관심 바랍니다.♡

2. (사)한빛회

2021년 인력비지원사업에 선정된 한빛회는 올해로 2년차를 맞이했습니다. :) 2021년 4월에 채용된 간사님도 어언 1년 이상을 한빛회와 함께하며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한빛회는 1차년도 때 40주년을 맞아 가치 재적립, 결속력을 높이기 위한 내부 교육도 진행하고, 새롭게 브로슈어도 만들어 모금과 다양한 홍보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중간공유회1.jpg

 

 

 

장애인 입장에서 장애인을 대변하며 관련 활동, 정책제안 등 장애인 삶의 긍정적인 변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한빛회는 프로그램 및 사업 진행 뿐 아니라 내부적으로도 많은 변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한여울팀5.jpg

 

상반기에는 모금TF팀(한여울팀)을 구성해 기부자 예우, 모금활동 기획 등 한빛회의 건강한 미래를 이사진과 함께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한여울팀에서 나온 아이디어로 기부자 생일축하전화, 정회원 감사 손편지 발송 등 회원들과 함께 지속하는 (사)한빛회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D

 

 

기부생일편지1.jpg

 

하반기에는 이사진과 실무진이 함께하는 홍보교육을 진행하여 홍보 현황 자가진단, 단체에 맞는 홍보방법을 찾아가고 지역에 단체를 더욱 알리기 위한 활동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D

 

더불어 '한빛의 가치', '모금'이라는 공동의 미션을 끊임없이 논의하며 멤버쉽 향상, 결속력 증대를 위한 과정을 지속해 나간다고 합니다!!

 

인력비 지원을 통해 단체가 활력을 되찾는 계기가 되고 지속적인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

신규활동가가 채용된 후 좀 더 후원자 관리에 힘쓰며, 오랜기간 단체를 응원해주고 계신 후원자분들과 소통하는 날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3. (사)미래를여는아이들

(사)미래를여는아이들은 2022년 신규공익활동가 인력비를 지원받아 지난 4월, 신규활동가를 채용했습니다!!

 

신규공익활동가는 회원조직활동 및 관리, 원도심을 중심으로 한 아침밥지원사업(코로나이후 재개) 담당하며 더 건강한 활동을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D

 

 

KakaoTalk_20220623_170056751_02.jpg

미래아이 실무자교육.JPG

 

 

 

 

그리고 현재 아동청소년들이 다양한 꿈을 꾸고, 만들어갈 수 있는 아동청소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원도심 공유공간도 리모델링 중에 있는데요 XD

 

미래아이 공유공간.JPG

 

6월 초에는 '공유공간 체크-인 프로그램'을 통해 천안중학교·천안여자중학교 학생들과 함께 공유공간의 이름을 정해보는 시간도 가졌답니다. 과연 어떤 이름으로 정해졌을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D

하반기에는 이사진과 사무국, 그리고 각 부설기관 운영위원들과 함께 하는 모금교육을 진행하고, 더불어 모금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현재 공사 중인 공유공간도 하반기 중으로 완공될 예정이라고 하니 많은 관심과 응원부탁드립니다!

 

 

 

아동청소년의 다양한 꿈을 품고 만들어 나갈 (사)미래를여는아이들의 활동을 늘 응원하겠습니다

동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