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풀뿌리희망재단은?
‘우리는 미래를 기부합니다’
풀뿌리희망재단은?

천안의 복지활동가 윤혜란님이 2005년, 아시아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막사이사이상 '떠오르는 지도자' 부문을 수상하고 받은 상금 5만달러를 기부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600여명의 시민들이 기부해주신 3억 4천만원을 설립기금으로
2006년 8월에 설립한 우리나라최초의 지역사회재단(Community Foundation)입니다.

* 지역사회재단이란 ? 일정한 지역사회 범위 내에서 다수의 기부자들로부터 기금을 모집하여 비영리기관 및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을 지원함으로써 지역사회의 복지, 환경, 교육, 경제 등 제반 분야에서공익을 실현하기 위해 설립된 민간기구입니다.

비전

공익을 위해 일하는 이들의 활동을 지원하며 시민과 함께 따뜻하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듭니다.






미션

하나. 지역사회를 위해 일하는 활동가와 단체를 지원함으로써 이들이 지역에 필요한 활동을 잘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둘. 나눔사업을 통해 사회적 취약계층이 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습니다.






전략과제

하나. 신규단체 조직지원, 공익단체 활동강화 지원, 공익활동가 역량강화 지원
둘. 미래세대 희망키우기 지원, 빈곤국가 환경개선 지원
셋. 1%희망기부 확대, 다양한 기부행사 진행, 투명성 및 책무성 활동, 나눔교육 실시

로고의 의미

희망의 씨앗은 풀뿌리희망재단을 상징하는 심볼 마크입니다.
하나의 씨앗이 희망을 품어 널리 퍼져나가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땅을 상징하는 개체 그린컬러로 지정하여 청량하고 친숙한 느낌을 주고
풀잎과 씨앗을 상징하는 개체로 브라운 컬러로 지정하여 나무색과 잔디의 조화를 이루며
따뜻한 인상과함께 무게감을 실어주고자 하였습니다.

풀뿌리희망재단 로고 다운받기
  • 지정색 단색 1
  • 지정색 단색 2
  • 지정색 단색 3

최소 사이즈

여백

동참하기